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랜섬웨어 관련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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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cretem 작성일17-05-16 13:35 조회744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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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십니까? (주) 크레템 입니다.

 

최근 발생한 "랜섬웨어"바이러스와 관련하여 일부 고객님들께서 불편을 호소하셨습니다.

당사를 비롯하여 경쟁사 및 모든 자동조제기 업체는 동일한 운영방식을 채택하고 있으며, 악성코드에 대비한

안전한 장비 관리는 사용자의 백업이 최우선되어 최악의 경우를 대비하는 것입니다.


◆ 대처방안 1. 

  : 아래의 3가지 방식을 이용하여 최신버젼으로 백업한다면 언제 어디서든 복구가능 (사용자용 전자 메뉴얼 참고)

    (백업은 외장형 하드디스크 또는 USB로 저장하는것이 안전)

  1) MYSQL 백업방식.  LINK1 
  2) ATMS DB백업방식. LINK2
  3. ATMS TXT백업방식. LINK3


◆ 대처방안 2. <랜섬웨어 예방요령>

   -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에서 권고한 "랜섬웨어 예방요령" 을 따라한다.

   http://blog.naver.com/with_msip/221006015474

 

점검사항 1. 환경에>
  -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에서 권고한 "랜섬웨어 예방요령" 실행후 처방전이 ATMS로 전송되지 않을 경우.

  1) ATMS 설정1 (방화벽 예외처리 프로그램 등록) 점검

      http://www.cretem.co.kr/bbs/board.php?bo_table=cs05&wr_id=3

  2) ATMS 설정2(SNB 보안 연결만 허용) 점검

      http://www.cretem.co.kr/bbs/board.php?bo_table=cs05&wr_id=4
 

점검사항 2.

  -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에서 권고한 "랜섬웨어 예방요령" 실행후 장비접속이 되지 않을 경우.

   1) AP장비 IP점검하기.  (LINK준비중)

   2) ATMS PC IP점검하기.

       http://www.cretem.co.kr/bbs/board.php?bo_table=cs05&wr_id=5

 

기타1,2항목을 실시후 장애가 지속될 경우

  당사 콜센터(02-3283-0003)에 접수하시면 원격으로 지원해드리고 있습니다.

  최근 랜섬웨어에 의한 원격요청건수가 다량유입되어 원격지원이 다소 지연될수 있음을 양해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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